화내야 할 일

솔직히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오래도록 바꾸지 않아 개인정보가 노출된다 하더라도 그건 제 개인적인 문제이지 네이버에서 이런식으로 간섭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From 고래돌이의 베이스캠프 : [Gossip] 네이버, 사용자에게 사전 고지없이 로그인 차단]

개인들의 사고수준을 집단이 따라가지 못하는 좋은 예라고 해도 좋겠다. 네이버라는 집단, 혹은 조직의 성격을 드러내주는 예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물론,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 불가결한 이유가 네이버측에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링크한 글의 글쓴이도 지적하듯이, 꼭 그래야만 했다면 사전에 알려주었어야 하고, 또 다른 OS, 다른 브라우저 사용자에 대한 배려도 했어야 한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한국에서 이렇지 않은 곳이 얼마나 될까 싶다.

Advertisements
화내야 할 일

2 thoughts on “화내야 할 일

  1. 요즘은 비번도 7자리 이상 그것도 영문+숫자로 하라고 하는디 참 스트레스구만요. 저리하면 해킹이 안 되고 4자리면 되는 것인지? 글고 4자리로 해서 해킹 당하면 당한 사람이 책임지면 될 것을 뭘 그리 귀찮게 하는지 모르겠구만요. 당최 사용자가 기억할 수 있는 비번을 쓰게 해야지 첨 써보는 비번을 맹글게 하면 우짜자는 것인지..

  2. camino says:

    그러게 말입니다. 결국 점점 사용자만 더 부담을 지는 체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