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심

블로그에 광고를 덕지덕지 붙이더니 아예 블로그를 광고판으로 만들었나보다. 하긴 제 몸을 광고탑으로 파는 사람도 있다는 얘길 어디선가 들었으니 블로그에서 광고 좀 하는 게 뭐가 문제냐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긴 하겠다. 다만, 광고를 하려면 ‘광고한다’고 알릴 일이다. 그게 아니라면 그건 사기인걸 스스로 인지하기는 할까.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써서 정당하게 댓가를 받는 것을 탓할 사람은 없다. 그런데 말이다. 정말, 진심으로, 온 양심을 걸고, 그러한가?

Advertisements
자존심

2 thoughts on “자존심

  1. 문제는 자신의 행위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자각이 전혀 없거나, 오히려 정당한 것이라고 여기는 것 아닐까 합니다. 이도 결국에는 전부 감수성의 문제일텐데 말입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